반응형
    반응형


    "축구 진로와 팀 선택" 부모로보고 싶은 포인트


    1 월에 도시 클럽에 가입 한 둘째 아들은 자기 학년 팀이 발족하고 염원이었던 등번호를받을 기합이 넘치는 있습니다! ! 12 세에 부모를 떠나 기숙사 생활을하고있는 장남도 순식간 가장 고학년이고 다른 다음의 진로를 결정 같은시기가되어 버렸습니다.

    지금 매우 뜨거운 주제의 ' 축구 진로와 팀 선택 "이 테마입니다. 똑같이 고민하고있는 엄마에게 뭔가 참고가되면 다행입니다


    장남의 지금까지를 되돌아 보면, 연중 축구를 배우고 싶다고 말하기 시작 "○○ 구 소년 축구"로 검색하여 필사적으로 팀을 찾고 무렵에 시작하여 1 학년, 3 학년, 6 학년, 중 2 ~ 중 3의 현재와 몇 번이나 팀 선택과 진로에 고민하는 전환점이있었습니다. 그 때마다 자녀와 함께 많이 고민하고 온 것처럼 생각합니다.

    하지만 올해 초에 방문한 차남의 터닝 포인트 (초등학교 3 학년 팀 선택)되면, 부모로서 중시하고 싶은 포인트가 어느 정도 분명했기 때문에 서두르지 않고 여유있게 방향 만날 수있게되었다라고 느낍니다. 는 무엇이 팀을 선택하는 포인트이었을 까? 내가 중시했던 점을 소개합니다.


    팀에서 플레이 스타일과 전술면의지도 내용은 전혀 다릅니다. 우리 집의 경우 축구 광인 남편과 아들 본인이 연습 회에 참가하거나 그 팀의 경기를보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만, 아마추어 엄마 내가 "이 코치의지도를 받게하고 주고 싶다 '고 느끼는 영감도 그렇게 차이가 크지는 않은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웃음).
    팀이 중요시 하는 포인트 축구 드리블 중시 축구 등을 보고  어떤 축구를하고 싶은지  부모와 자식과 대화후  가입 후에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길러, 힘차게 웃는 얼굴로 플레이 할 수있는 팀을 선택하는게  좋을까 생각합니다.

    부모로서 만 다음 중시하고 싶은 것이 '예의 예절」입니다. 경험과 연습 회에 참가했을 때는 재적생의 태도와 행동에 대한 감시를 제대로 확인하도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

    체험에 온 후배 돌봐 있는지?지나가는 모르는 사람에게도 인사 할 수 있습니까?가방이나 도구를 정리하고 소중히 다루고 있는지?화장실은 청결하게 사용되고 있는지?

    등입니다. 경기장밖에서  행동은 플레이에도 크게 영향을하고, 축구 선수로서의 기반은 경기장 밖에서의 행동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실적이있는 강호 팀과 J 리그 클럽의 하부 조직에 넣어도 가입 후 줄곧 벤치를 따뜻하게하는 같은 입장이되어 버리는 것은 매우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유소년 이후 아이가 원하는 포지션과 팀이 원하는 포지션의 매칭도 매우 중요! !
    부모가 자녀의 실력과 가능성을 제대로 인식하고 도전의 정도를 파악하여 "꼭 티에와주세요"라고 해 줄 팀에서 많은 경기에 출전 해 경험을주는 것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아직 어릴 때부터 축구와 학문의 문무 양도의 소중함을 전하고 함께 해왔습니다. 따라서 학업과 수면 시간 확보를 위해 연습 장소까지의 거리와 교통 수단은 아무래도 중시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얼마나 매력적인 팀에서도이 두 시간 확보 할 수없는 먼 곳의 팀을 선택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집에서 다닐 아니라도 기숙사를 완비하고있는 같은 팀이나 학교라면 연습 장소로 이동도 적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장남이 기숙사 생활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합니다.


    주니어 연대는 팀의 소속 지구, 유소년 이후는 지구뿐만 아니라 소속 리그 때문에 일상 대전 할 상대도 다릅니다. 또한 요즘은 작을 때 해외 원정 경험이 쌓을 수있는 팀도 있습니다.
    나도 장남이 그 연대가되어야 어떤 리그로 나누어 져 있고, 싸우는 무대가 어떻게 다른지라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아이들은 더욱 더 그러한 정보를 얻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선 부모가 정보를 파악하고, 어린이들에게 전달 해줄하면 좋을까라고 생각합니다.

    그 팀이나 학교를 졸업 한 선배님이 다음 단계에서 어떻게 활약하고 있는지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진로 팀끼리의 관계 성이나 스카우트에 보일 수있는 기회가 많음 등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축구 관계자에 인맥이나 파이프를 많이 가지고있는 감독이나 코치가있는 팀은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모로서 중시하고 싶은 포인트를 ① ~ ⑥와있었습니다 만, 마지막 순간에 선택은 본인입니다. 얼마나 좋은 팀에 들어가도 잘되는 것도 노력도 아이 자신 때문에 잘 이야기하고 아이들의 생각을 떠 결정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결정한다는 것은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 매우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1.왜 거기에 가고 싶은가?
    2.그래서 자신은 어떻게 노력할 것인가?

    마지막으로 가족 앞에서 말하여 결의 표명을받습니다.

    "부모는 자녀를 사랑하고 응원 계속 각오를 가져야"

    내가 부모로서 팀 선택에서 중시하고있는 점을 마음대로 써 보았습니다. 진로도 팀 선택도 사카마마 · 사카빠빠의 큰 고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한 팀 가입도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 생각 나는 내가 소중히하는 말이 있습니다.

    " 부모는 자녀를 사랑하고 응원 계속 각오를 가져야 "

    어떤 어려움 있어도 아이들의 가능성을 믿고 존중하면서 「각오」를 가지고 사랑 응원 계속하는 존재로있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