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 AFC 여자 아시안컵에서 한국이 일본과 한 조에 속했다.

     



    28일 오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AFC 하우스에서 2022 AFC 여자 아시안컵 조 추첨식이 진행됐다. 한국은 일본, 베트남, 미얀마 함께 C조에 편성됐다.

     

    12개 팀이 참가하는 2022 AFC 여자 아시안컵은 1월 20일부터 2월 6일까지 인도에서 진행된다. 4개 팀씩 3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르며, 각 조 1/2위와 3위 중 상위 2개 팀이 8강에 진출한다. 상위 5개 팀은 2023 호주·뉴질랜드 FIFA 여자 월드컵에 진출하며, 호주가 5위 이내에 들 경우 6위가 월드컵에 진출한다. 차순위 2개 팀은 대륙간 플레이오프에 나간다.

    반응형



    한국은 지난 9월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린 2022 AFC 여자 아시안컵 예선에서 몽골,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2승을 거둬 E조 1위를 차지하며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일본, 베트남, 미얀마와 만난다.

     

    콜린 벨 여자국가대표팀 감독은 “일본과 함께 어려운 조에 속했다. 미얀마와 베트남은 지난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만났던 팀들이다. 상대를 과소평가하지 않고 좋은 내용으로 조별리그를 통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런 대회에서는 첫 경기가 중요하다.

    베트남과 첫 경기가 예정돼 있는데, 좋은 선수들이 몇몇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에 대해 벨 감독은 “수년간 아시아에서 강팀으로 군림했고, 월드컵에서 2011년 우승, 2015년 준우승을 차지한 팀이다. 현명하고 기술 좋은 선수들이 많다. 새 감독 부임 후 어떤 변화가 있을지 흥미롭다”고 밝혔다. 

    “11월 소집 훈련에 이어 최종 훈련을 잘 진행하고 1월에 인도에 가서 첫 경기를 잘 준비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2022 AFC 여자 아시안컵 조 추첨 결과

    A조 : 인도, 중국, 대만, 이란

    B조 : 호주,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C조 : 일본, 한국, 베트남, 미얀마

     

    C조 한국 대진(일자 미정)

    1경기: vs. 베트남

    2경기: vs. 미얀마

    3경기: vs. 일본

     

    충남아산 프로축구단 파견적인 세부개혁안 발표

     

    충남아산 프로축구단 파견적인 세부개혁안 발표

    구단이 발표한 개혁안은 윤리 경영, 전문성 중심의 지휘부 구성, 재정의 한계를 감안한 선수단 운영, 전문 인력 보강을 통한 운영 내실화, 연고지 밀착도 강화 등이다. 특히, 프로와 유소년 선수

    amateur-soccer.tistory.com

     

    2021 하나은행 FA컵 [4강전] 강원FC vs 대구FC 경기 후 충돌 논란

     

    2021 하나은행 FA컵 [4강전] 강원FC vs 대구FC 경기 후 충돌 논란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는 원정팀 대구가 강원을 1-0으로 잡고 FA컵 우승에서 우승했던 2018년 이후 3년 만에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2009년 창단 후 첫 결승 진출에 도전한 강원은 4강에서 여정을

    amateur-socce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