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또 한번 축구계에 슬픈소식이 전해져 왔다

    빠른 쾌유로  유소년 축구계의 길잡이가 되어주시길

    를 간절히 빌어봅니다



    "꼭 건강을 되찾고 다시 현장으로 돌아가 학생들을 가르치고 싶다."

    암투병 중인 경남FC 유스 총괄 조정현 감독(52)은 25일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췌장암과 싸우고 있다. 항암으로 힘든 과정이지만 이겨내고 싶다. 아직 하고 싶은 일들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경남 진주시 자택에서 치료 중이라고 했다. 조정현 감독은 K리그에서 9시즌을 뛴 공격수 출신이다. K리그 통산 188경기서 36골-23도움을 기록했다. 1992년 유공(현 제주)으로 프로데뷔했고, 전남을 거쳐 2000년 포항에서 뛴 후 선수 은퇴했다. A매치 4경기에 출전한 기록도 있다.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 때 국가대표로 출전해 주전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당시 사령탑이 김삼락 감독이었고, 신태용 서정원 조진호 노정윤 이운재 등이 같은 멤버였다. 선수 은퇴 후 지도자로 변신했고, 영등포공고 진주고 감독 등을 거쳤고 최근까지 경남FC 유소년 총괄 감독으로 일해왔다.

    조 감독은 평소 술과 담배를 하지 않았다. 암 가족력도 없었다. 건강에는 자신이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올해 1월말 정기 건강검진에서 췌장에 이상이 발견됐다. 조 감독의 아내(김영자씨)는 "동네 병원을 갔는데 이상하다고 큰 병원을 가라고 했다. 바로 서울 큰 병원으로 갔고, 그로부터 8개월째 암투병이 시작됐다. 수술에 앞서 항암치료를 진행했는데 생각 처럼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 병원도 바꿔 보고 방사선 치료도 받았다. 현재는 수술을 하지 못했고 다음 치료를 위해 잠시 집에 내려왔다"고 말했다.

    췌장암 투병은 경제적으로도 조 감독을 힘들게 만들고 있다고 한다. 그는 현재 경남FC에서 병가 처리 상태다. 구단의 배려로 올해는 연봉의 일정 부분을 받고 있다고 한다. 아내 김영자씨는 "경남 구단에 너무 감사하다. 감독님은 평생 축구 밖에 몰랐다. 유스팀 지도자를 천직으로 알고 일해왔다. 아이들을 지도하는 걸 그렇게 좋아했다. 지금 아프지만 살려내고 싶다. 할 일이 너무 많은 사람이다"고 말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