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피셜] 바이에른 뮌헨, 믿고 보는 포철고 주장 MF 이현주 임대 영입

    사진출저-바이에른 뮌헨 공홈


    이현주(18, 대한민국)가 독일 명문 바이에른 뮌헨에 입단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14일(한국시간) “한국 유망주 이현주를 임대 영입했다. 이현주는 포항 스틸러스 유스팀에서 성장한 선수”라고 공식 발표했다.

    뮌헨 유스 아카데미 책임자 요센 사우어는 “입단 테스트에서 이현주의 잠재력을 확인했다. 남은 시즌 동안 이현주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반겼다.



    이현주는 “바이에른 뮌헨에 입단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다. 하루빨리 팀에 적응해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뮌헨 구단은 “이현주는 유스 아카데미 안에 있는 학교를 다닐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현주는 일단 임대로 뮌헨에서 뛴 후 시즌 종료 후 완전 영입 조항에 따라 거취가 결정될 전망이다.



    이현주는 포항 스틸러스 유스팀인 포항제철중, 포항제철고에서 2선 미드필더 에이스로 맹활약했다. 학창 시절 대부분 캡틴을 맡았다. 대한민국 연령별 대표팀에서도 주장 완장을 차고 국제무대를 누볐다. U-14 대표팀에서 2경기 출전해 1골, U-17 대표팀에서는 8경기 출전해 6골을 넣었다.

    바이에른 뮌헨과 첫 계약을 맺게 되어 매우 감사합니다. 이제 빨리 자리를 잡고 경기장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설명했다.


    바이에른 뮌헨 공식 인터뷰


    안녕하세요, 이현주입니다. FC 바이에른과 첫 계약을 맺었습니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바이에른 뮌헨과 첫 계약을 맺게 되어 매우 감사합니다. 빨리 적응해서 경기장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당신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저는 민첩성과 스프린트 속도에서 저의 가장 큰 장점을 봅니다. 매우 빡빡한 경기 상황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우상은 누구입니까

    "바이에른에서 나는 조슈아 키미히를 존경합니다. 그가 경기장에서 수행하는 방식은 저에게 깊은 인상을 줍니다. 나는 그의 수비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자말 무시알라 역시 같은 나이여서 존경하는 선수다."

    한국에서 FC 바이에른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FC 바이에른은 한국에서 큰 이름입니다. 사람들은 놀라며 클럽을 우러러본다."

    앞으로의 단기 목표는 무엇입니까?

    "빨리 정착해서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